2024/07 4

마소의 실망스런 실적. 기계적인 NVDL 매수

오늘 마소의 어닝이 좀 실망스러웠습니다. 매출과 순익은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Ai 관련 매출 바로미터인 클라우드 부문이 생각보다 덜 나왔습니다. 구글이나 마소나 클라우드 관련 매출 및 수익이 시장 예측 대비 2-3% 하회했는데 좀 실망스럽습니다. 솔직히 ai 관련 매출은 적어도 2-3년은 더 내다보고 봐야하는데 시장은 단기간에 실적에 반영되길 원합니다. 그만큼 ai 관련 랠리가 과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마소를 믿고 엔비디아를 엄청 많이 매수했는데 많은 손실은 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108불을 하회하면 레버리지인 nvdl만 사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꾸준히 믿고 있습니다. 내년 3분기까지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지속 시킬 것으로 봅니다. 어닝 대비 성장성을 나타내는 PEG ratio도 mag7 중 엔비..

카테고리 없음 2024.07.31

다사다난했던 한 주.

오늘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최대한 엑기스만 정리하겟습니다. 1. 트럼프 피격 실패로 오히러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트럼프가 천운을 타고난 인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2. 바이든은 민주당내 고액 기부자들이 등을 돌리고 있고 최대 우군인 오바마 전 대통령까지 하차를 독려한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해리스 부통령이 나서겠지만 여러모로 경쟁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3. 트럼프가 대만을 때리면서 대중 협상카드로 쓰겠다고 합니다. 또 일부 빅테크에 앙심을 품었다는 걸 대놓고 얘기하고 다닙니다. 트럼프의 발언에 안 그래도 시즌성 조정을 받는 기술주들이 더 추락하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강한 발언을 이어가며 증시를 끌어내리는 이유는 8-9월에 증시가 내려야 바이든이 불리해지기 때문입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4.07.21

어제 빅테크가 빠지고 소형주가 오른 이유

어제 cpi 물가 지표가 좋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금리 인하 기대가 현실화 되었고 9월 금리 인하는 이제 확정적입니다. 금리 정책이 물가나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수개월에 걸린다는 걸 감안했을때 7월 인하를 주장하는 의견이 나올 정도입니다. 허나 9월 인하 대신 7월 인하를 하게되면 괜히 경기 침체에 대한 걱정만 일으킬 수 있기에 시장의 기대대로 9월 인하를 할 것 같습니다. 2. 작년과 올해 고 금리 기조에도 빅테크가 날아오른 이유는 융자나 채권 발행이 필요없는 기업들이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돈을 잘 벌면 역대급 자사주 매입을 할 정도이고 남는 현금으로 예금 이자도 받을 수 있으니 빅테크 주가가 날아올랐습니다. (물론 우수한 실적 펀더멘털이 바탕이 되었음) 이와 달리 소형주들은 돈을 땡겨 장사를 하기에 ..

카테고리 없음 2024.07.12

파월 의장의 의회 회견, TSLA uptrend

안녕하신지요? 어제 파월 의장의 의회 회견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역시 모두가 아는 내용이었습니다. 인플레이션 둔화가 확인 되고 있고, 노동시장도 냉각되고 있다. 하지만 금리 인하를 위해선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 파월이 이렇게 두리뭉실하게 얘기하는 이유는 시장을 자극시켜 인플레이션을 재발시키지 않아야하고 대선을 앞두고 최대한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하기 때문입니다. 불법 이민과 노동시장관의 관계도 최대한 질문을 피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나 고무적인 부분은 노동시장이 더 빨리 냉각되는건 "절대적"으로 걱정이 되고 여기에 따른 통화 정책 변화가 필요하다고 얘기한 겁니다. 즉, 앞으론 인플레이션 보다 노동시장의 변화를 더 주시하겠다는 겁니다.  이변이 없는한 9월에 첫 인하가 나올테고, 경제 데이터가 ..

카테고리 없음 2024.07.10